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카테고리 ×

회원가입

01. 약관동의 > 02. 정보입력

이용약관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이용약관

아래의 이용약관은 "몰"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권익 보호와 공정한 거래를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입장에 서서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인터넷쇼핑몰 약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3호)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이하 "회사"라 한다)의 회원약관에 동의한 모든 회원 및 비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혹은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2. 이용자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몰"의 회원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모든 회원을 지칭하며,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 또는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그 공지 후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5.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적용를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4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2항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몰"이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탈퇴, 자격상실등)


1. 이용자의 회원 가입, 탈퇴등은 "몰"의 회원가입약관을 준용합니다.
2. 단, 전자상거래등을 이용하여 당사와의 거래가 발생된 고객의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관련법률에 규정된 기본적인 정보사항만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관리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신청의 청약을 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마우스 클릭)

제8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은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루어지며, 이 때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실시간계좌이체
3. 가상계좌이체(무통장입금)
4. 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등

제10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1조 (배송, 적립금)


1.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에 의한 중대한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완료한 재화에 대하여 소정의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단 이 기간은 물품 배송일로 부터 약 1개월로 한정하며, 이용자가 구매완료후 직접 내려받습니다.(구입완료후 반품 및 교환은 기본적으로 불가합니다.)

제4장 청약의 철회 및 최저가보상

제12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배송된 재화의 교환 및 반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 반품된 재화의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했을 경우
나) 이용자가 구입완료를 선택하여 적립금을 내려 받은 이후 발생되는 반품의 경우

제5장 회원정보의 보호 및 보안관리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한글, 영문)
나) 주소
다) 전화번호
라) 희망ID(회원의 경우)
마)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바) 주문 비밀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6장 회사의 의무와 회원의 의무

제14조 ("몰"의 의무)


1. "몰"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7장 저작권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만족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7년 12월 11일부터 시행 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이라 함) 및 기타 관련 법률들을 비롯하여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정통망법 제27조의 2에 의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합니다.

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요

①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통망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Ⅱ. 개인정보처리방침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다.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마.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바. 개인정보 파기절치 및 방법
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아.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입력항목 : 희망ID,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2.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최근접속일, 접속 IP 정보, 쿠키, 구매로그, 이벤트로그
3.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 업체로부터의 제공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귀하께서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② 이메일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③ 주소, 전화번호 :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④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다.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고지 및 동의 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최기 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③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④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그러나 예외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택배, 한진택배, 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태경유통, SG&G 외 기타 택배사의 상품배송 업무 KCP, KSNET, NICE, KICC, 이니시스, 금융결제원, 사이버 CVS등의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마.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신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① 회원가입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 제명된 때
② 대금지급정보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명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③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2.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지체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바.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귀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란?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서버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추가정보를 임시로 저장하여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의 쿠키 운용 :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이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란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장바구니 서비스를 제공
③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및 마케팅에 활용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민원처리 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정경국
- 전자우편 : 기업은행 031-098442-01-015 / hpcoop77@naver.com
- 전화번호 : 1644-0826
- 팩스번호 :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51 (을지로6가) 8층 802호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4. 전화상담 시간 안내 : 09:00~18:00
5.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개인정보 취급위탁 안내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보호하겠습니다.

① 행복프로세스사회적협동조합 쇼핑몰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한진택배 통합 택배서비스
KG 이니시스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신용카드 결제처리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관련 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 2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의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국세 증빙자료 등 10년
국세 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부가가치세법 제71조 장부, 세금계산서, 수입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상대방에 관한 정보 등 5년
기업/개인 회원 선택

기업회원을 선택하실 경우 중복 확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사업자 등록번호

기업회원 가입

개인용도로 상품을 구매하시고자 하는 고객

개인회원 가입

오늘 본 상품